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5학년도 1학기(2025.08 졸업예정자) 졸업작품 시행계획 안내

등록일 2025-05-07 작성자 임재영 조회수 91

1. 졸업작품 제출 대상

-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2. 졸업작품 팀 구성

졸업대상자 4명 이내

 

3. 추진 일정

 

일정

내용

제출서류

비고

2025.05.9(금)

12시(정오)까지

작품개발

물품지원 신청

-물품지원신청서[첨부1]

-졸업작품 참여 지원에 따른 서약서[첨부2]

5번 사항 참고

2025.05.19(월)

17시까지

(기한 엄수)

(연장 불가)

졸업작품 관련

서류 제출

-졸업작품 결과보고서(표지): [양식1]

-졸업작품 보고서: [양식2]

-졸업작품 판넬: [양식3]

-소스코드(압축)

-구동동영상

 

2025.05.21.(수)

졸업작품 발표일

 

전공별 일자 공지 예정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4. 제출서류 관련

4-1) 2024학년도 공학제 참가자의 경우 발표는 면제하나 공학제 결과물(서류 포함)은 제출 해아 함. (제출서류는 4-5)항의 예시 참고할 것)

[컴퓨터공학전공] 단, 공학제 참가할 당시의 학기가 5학기 이상인 경우만 해당됨

 

4-2) 발표자료 ppt 준비

발표는 팀원즉 개인으로 진행되며작품전체의 구성과 본인의 역할에 대해 PPT에 명시하고개별로 준비하면 됨.

 

4-3) 졸업작품 보고서

- 보고서는 양식을 참고하여 팀별로 공동 제출함.

첨부한 양식의 보고서와 똑같거나 공식적인 단체(사이트)에 올라온 보고서의 내용과 같으면 안 됨.

 

4-4) 결과보고서

결고보고서의 지도교수 서명은 팀원 개별적으로 담당 교수님 서명을 받으면 됨.

지도교수 서명은 직접 서명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함.

 

4-5) 제출서류 참고사항 (예시: 3명의 팀인 경우)

① 팀장의 결과보고서 ② 팀원 1의 결과보고서 ③ 팀원 2의 결과보고서

④ 졸업작품보고서 ⑤ 소스코드 ⑥ 구동영상

⑦ 넬 (공학제 판넬 양식은 졸업작품 판넬 양식과 다르므로수정하여 제출할 것)

 

5. 작품개발 물품지원 사항

5-1) 지원금액팀별 30만원 이내

결과물 미제출시 지원금액 전액 환수예산 초과시 신청금액 감액 가능

 

5-2) 추가 안내사항

물품지원 신청서 작성 시지원분야 확인 및 체크요망

물품지원시 CPU, 그래픽카드는 구매 불가

물품 배송 소요기간물품지원 신청서 제출 이후, 2주일 => 신청자 고려 요망

물품지원 신청 시 해외배송 물품보다 국내배송 물품 신청을 권고함
(특히 중국에서 배송하는 물품의 경우 배송까지 한달이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음)
(해외배송 물품지원을 신청한 경우배송 지연으로 인해 작품을 제출하지 못하면 책임소재는 해당 학생()에게 있음)

물품지원 신청서를 제출했지만 물품 단종이나 모종의 이유로 인해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신청자는 지원한 물품의 대체품을 찾아서 다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6. 제출방법

이메일제출com6570@daegu.ac.kr (발송 후 전화요망)

방문제출학부사무실 (2)

문의: 053)850-6570, 850-6580, 850-6590

 

 

*현재 PPT파일이 첨부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링크(작년공지)를 통해 양식3 판넬 다운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https://ce.daegu.ac.kr/article/table_034/detail/99983?pageIndex=1&searchCondition=A.SUBJECT&searchKeyword=%EC%A1%B8%EC%97%85